블로그 이미지
PHOTO, IT, CULTURE, LIFESTYLE 등의 다양한 관심사와 살아가는 동안의 소소한 일상으로 가득하길 바랍니다. 달이 

카테고리

sangsang (566)
Blah Blah Blah (197)
Photo (143)
Travel (79)
Food (81)
Golf (5)
Equipment (13)
Book (29)
Movie (13)
Review (6)

'인사동'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0.12.07 오랫만에 인사동에서의 소소한 일상!! (16)
  2. 2010.12.04 북촌문화센터에서 전통문화 체험을 하고 오다 (14)
  3. 2009.04.03 인사동 나들이 (4)
북촌에 들렀다가, 하루종일 삼청동이나 싸돌아 다닐려고 생각했었어요.
딸내미가 좋아라 하는 기차도 타고(사실 지하철) 왔기에, 좀 힘들긴 하겠지만 여유있는 하루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바람에 너무 세차 추웠다지요.

그래서 간단하게 인사동에 가서 따뜻한 찻집에서 딩굴딩굴 했다지요~ ㅎㅎ

EOS 5D | EF 50mm 1.4F | EF 24-105L 4F

먼저 한지공예 선생님이 추천해주셨던 한지공예 전시장에 들렀지요.
안국역에서 인사동으로 진입하면 바로 초입 오른쪽에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작품수가 많진 않았는데... 참 이뻤다지요~

동화속에 나올만한 풍경들이~

종이인형들의 표정을 표면, 왠지 씨익~ 미소가 지어지더군요!!
둥글둥글~ 한게 귀엽~

어머~ 요건 쪼금 부끄럽군요 ㅎㅎ

부끄러워서 한장더!!

사진엔 몇개 안올렸지만, 이렇게 많은 작품들이~ 장소가 좁은게 넘 아쉬웠어요~~
다양한 캐릭터들이 옹기종기!!

이쪽은 반대로 한개의 캐릭터의 비슷한 표정들을 잘 살려놨더라구요..

근데 요 작품들이 한지공예지도해주셨던 인명숙 선생님의 작품이더군요 ㅎㅎ
딱 걸렸어요~~ 친구분 전시회라 하시더니!!! ㅋㅋ

살랑살랑~~

전시회 보고 인사동 구경길에, 만난 귀여운 머리삔!!

이중에, 딸내미는 하나 득템했다지요? 아고 부러워라~~

난 이쁜 카메라모양이라도 하나 눈독들이고 있는데, 마눌님께서 단호히 안된답니다. ㅠㅠ
(근데, 더군다나 반지 ㅋㅋ)

살짝 이쁜 표지판 따라가보기도 하고,

오래전, 술과 함께 인사동을 거닐때의 기억도 살짝 되살려보고~

오늘은 밥 건너뜁니다. 다양한 간식으로만 떼울라고 작정하고~ 첫번째로 북촌손만두!! ㅎㅎ

쌈지길 뒷쪽에 있어, 만두먹으러 가는길에 살짝 구경도 하고

요건, 튀김만두. 그리고 김치만두도 먹었는데, 만두는 꽤 맛있었다죠?
(근데 3개에 3천원, 즉 한개 천원이라는 가격은 살짝 아쉽네요~)

테이블 3~4개밖에 없는, 작은 가게인데, 사람들이 바글바글 ㅎㅎ
후딱 먹고 나와야 되요~


그리고 호떡도 사먹고, 불닭꼬치도 먹고, 오랫만에 노닥노닥 잘놀다 왔네요..
이날은 정말 날씨말고는 다 좋았다는~ ㅎㅎ
자주 그러기에는 너무 힘들겠지만, 일년에 몇번정도는 차를 놔두고, 지하철로 돌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하다죠!!
차비도 아끼고, 오며가며 서로 많은 이야기도하고,
같이 많은 걸 보고, 웃고 장난치고~~

같이 한다는 게 참 좋은 하루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달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2.07 12:06 신고 Favicon of http://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명숙 선생님 작품 달님 닮았다는...ㅎㅎ

  2. 2010.12.07 12:31 신고 chu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지공예 참으로 정스럽다는...인사동ㅎㅎㅎㅎㅎ아~~~~~~~~~~~~쥬 옛날에 갔었었는뎅...;;;;

  3. 2010.12.07 17:52 신고 Favicon of http://bkyyb.tistory.com BlogIcon 보기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지공예 작품들 정감있네요~
    벌거벗고 있는 친구들 부끄부끄*>.<*
    요기는 먹을거 물가가 너무 비싸다는ㅠ.ㅠ
    만두 한개가 천냥이라뉘...

  4. 2010.12.07 19:09 신고 Favicon of http://pictura.tistory.com BlogIcon pictur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사동하면 번잡함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 사진속 풍경은 더할 나위 없이 좋네요. ^^

  5. 2010.12.07 23:32 신고 예준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이쁜 풍경들을 담아오셨는데요
    사진들 보면서 사진의 각도가 주는 매력을 흠뻑 느껴주시고....ㅋㅋㅋ

  6. 2010.12.10 13:48 신고 도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사고 싶고 다 먹고 싶다..

  7. 2010.12.12 19:22 신고 Favicon of http://psewse.tistory.com BlogIcon 보헤미안 승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저 이쁜 소품들 인형들 죄다 싹쓸하고 싶네요..ㅋㅋ

  8. 2011.02.07 15:43 신고 하늘 여행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주말마다 인사동 자주 가는 편인데 한지공예 작품 꼭 한 번 봐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솨 합니다 ^^ 카메라모양 반지도 하나 꼭 득템하고 싶네요 호호

북촌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시 파워블로거 소통협의체>로 활동하게 되면서, 처음 활동하는 내용이군요.
앞으로 서울시의 문화와 행사등에 대해 다양하게 알려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서울에 대해 너무 모르는 거 같아 이 기회를 이용해볼려구요.

이번에 다양한 주제중에 북촌을 골랐어요.
북촌은 개인적으로 많은 기억이 있던 곳이죠. 5년전즈음인가? 한창 사진을 하면서 전시회를 준비한적이 있는데, 그때 주제가 "한옥" 그중에서도 북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통문화에 대해 다양한 공부를 한적이 있었거든요
늘 듣던 잔소리, "아는 만큼 보인다" 라는 말때문에 겉모습뿐만 아니라 북촌의 내면을 공부해야 된다고... ㅠㅠ

그 이후, 참 오랫만에 들러보는 북촌이었습니다.
가끔 인사동과 삼청동만 살짝 둘러보고 왔었는데..
아쉽게도 방문당일이 너무 추워 북촌나들이를 제대로 못한게 아쉽네요~~


EOS 5D | EF 24-105L 4F

북촌문화센터는 북촌의 문화를 간략하게나마 볼 수 있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추운 토요일이었는데도, 사람들이 많더군요.

매주 토요일마다, 토요체험행사가 개최됩니다.
5천원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직접 해볼 수 있다는게 좋더라구요.

추운날씨에 바람이 쌩쌩~ 지우는 단단히 무장을 했구요!!
입구에 악세사리에 눈을 못 떼네요 ㅋㅋ

숨은북촌찾기라는 북촌한옥마을 도보여행 셀프가이드북도 무료배포하고 있어요

작은 공간에, 북촌의 사진도 전시되어 있구요..
 드라마나 영화에도 많이 나온곳이죠?

건물사진과 한옥에 장점등을 살짝 설명!!
 북촌을 들리기 전에, 미리 사전점검하는 곳이랄까요?

저기 김모양이 예모양에게 설명을 해주고 있네요. 알아듣기는 하겠쬬?

친구들 나눠준다고 가이드북을 왕창 챙겼다죠?
근데 나중에 보니, 일어/영어버전도 있어서 다시 한글버전으로 바꾸고~ ㅋㅋ
요즘은 뭐든지 친구들꺼부터 챙기더군요. (벌써 아빠보다 남친이 더 좋다는 ㅠㅠ)

한옥집을 그대로 보수해서 센터에서도 한옥을 잘 알 수 있어요.
그중 사랑방에서 체험행사가 열린답니다

다른 여러가지 체험도 있었지만, 오늘 우리가 도전할 것은 한지공예소품과 보자기체험!! ㅎㅎ

이쪽에는 제기만들기 체험도 하더라구요... 난 이쪽이 더 땡겼는데 ㅠㅠ

마눌님께서 친히 보자기체험에 도전하십니다.
동그란 보형물에 풀로 한지를 싸고~

이쁘장하게 기본준비 끝!!

그리고 3~4가지 색의 자투리 천을 고릅니다

하나하나 바느질로 연결을 하면

선생님이 그걸 다림질로 쫙 펴주시구요~~
(사진을 올리시면, 빚쟁이들이 찾아오니까 알아보긴 힘들게 올려달라고 말씀하시며 웃으시던 선생님이십니다 ㅋㅋ)

그리고 아까 그 단추를 대서 위치를 잡습니다

앗! 그 사이 사진들이 어디갔지? ㅋㅋ
뒤에 옷핀이 달린 걸 접착제로 붙이면 끝!!

이쁜게 있어 살짝살짝 촬영중!! ㅋㅋ

이제 건너편에 한지공예를 시작해볼까요?
벌써 열심히 하고 있군요

지우가 직접 체험해보기로 했답니다.
한지로 이쁜 거울을 만드는 순서인데요.. 하나하나 자상하게 설명해주시는 선생님!!

일단 지우가 고른 종이를 크기에 맞게 잘라주시고

지우가 풀칠을 하고 있습니다. 오옷. 적극적인 지우!!!

저쪽에는 아직 보자기체험중인 비아짐이 있고, 이쪽엔 지우혼자 도전하고 있군요.
아빠는?? 사진촬영중~~ ㅋㅋ

풀칠은 끝!! 살짝 위치잡아주시고~~

그리고 하나하나 꼼꼼하게 안으로 접어줍니다~
 지우도 손가락으로 꼭꼭~~

히히! 무표정한 모습은 심히 우쭐대고 있다는 증거!! 지금 혼자 다 하고 있단거죠 ㅋㅋ

이쁘게 최종마무리는 선생님이 잠시 해주시고~

풀칠한거 열심히 말리고 있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머리를 짧게 잘랐더니, 다들 잘생긴 남자아이로 본다는~~ ㅋㅋ)

이제 비아짐이 와서, 마무리를 도와주는군요 ㅎㅎ
 저쪽엔 또 다른분들이 와서 보자기체험중!!

다 하고 나와서, 다시 재무장!!

작은 연못(?)도 구경하고~

아까 들어올때 보던거, 역시나 또 열심히 봐주시고~

사람없는 틈을 타, 살짝 한바퀴 돌아주십니다~ ㅎㅎ 

오늘 챙겨온 것들이네요. 가이드북과 전통문화강좌 브로슈어~~ 


이건 지우가 만든 손거울. 한지로 만들었어요~ 

이건 비아짐이 만든, 천으로 만든 단추!! 



오랫만에 좋은 경험이었던거 같네요
특히나 지우가 많이 좋아라 했던거 같아요.. 집에 오는길에 손거울을 계속 들고 다녔다는~ ㅎㅎ
어찌나 자랑하는지!! ㅎㅎ

북촌문화센터 : http://bukchon.seoul.go.kr/exp/center1_1.jsp
추가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은 위 사이트에 가서, 확인해주시구요

오늘 자세한 설명과 잼난이야기 많이 해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아마 기억이 틀리지않았다면,
보자기체험에 홍광희 선생님(수정했어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한지공예 인명숙 선생님이셨던거 같은데... (틀렸음 어떻게 할꼬나~~ ㅋㅋ)
두분 선생님은 토요체험 외에도 북촌에서 다양한 문화강좌를 진행하고 있으시니, 관심있으신 분은 직접 문의를 해도..


북촌에 갔으니 삼청동갈까? 인사동갈까? 고민하다가.
한지공예선생님이 소개해주신 인사동의 한지공예전시회에 들리기로 했네요. 이건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친구분이 하는 전시회라고 하시던데, 가보니 한지공예선생님 이름으로도 작품들이 떠억~ 하니 있었다는거~ 반전 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달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2.05 23:50 신고 Favicon of http://photopark.tistory.com BlogIcon skypark박상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이곳에 많이들 다녀오시더군요.
    전통문화와 한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듯 합니다.^^

  2. 2010.12.06 17:35 신고 Favicon of http://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이날 지우랑 친목도모 할 수 있었는데 말이쥐...ㅎㅎ

  3. 2010.12.06 20:09 신고 Favicon of http://bkinside.tistory.com BlogIcon 비케이 소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북촌 저도 한번 다녀와봐야겠네요.. 시간이 허락하려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4. 2010.12.06 21:54 신고 홍광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조각보 강사 홍광희랍니다("최"아니고)
    사진이 정말 예술이군요
    제가 필요한 사진은 가져 올 수 없나요
    멜로 보내주셔도 budda3000@naver.net

    • 2010.12.07 00:04 신고 Favicon of http://blog.sangsang.org BlogIcon 달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오셨군요. 감사합니다
      (오타는 죄송해요, 책자에 살짝 봤는데, 집에 오다 헷갈렸어요 ㅋㅋ)
      사진저장은 해당 사진에서 마우스우측버튼 클릭하시고 저장하시면 바로 가져가실 수도 있어요..
      혹시나 안되시면, 필요하신거 말씀주세요. 바로 보내드릴께요

  5. 2010.12.07 21:32 신고 홍광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
    예쁜 딸과 사랑스러운 부인과 오래오래 행복하세요

  6. 2010.12.07 23:29 신고 예준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적극적인 자세의 지우....너무 이쁘네요...ㅋ
    차도녀의 포스가...ㅋㅋㅋ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행사 잘 구경했어요~~

  7. 2010.12.10 13:51 신고 도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아~~~ 나 저 거울 저거.. 저거... 나주세요

인사동 나들이

Travel / 2009.04.03 09:00
따뜻한 봄날을 맞이해서,
주말 나들이를 시작했다.

차 끌구 외곽으로 가지말고, 딸내미가 좋아라 하는 지하철타고 시내구경 다니기로 결정..
대중교통을 이용해 놀러 다니는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 딸내미때문에 늘 차를 끌고 다녔던거 같은데..
오늘의 코스는 범계역(4호선) - 충무로(3호선) - 종로3가(3호선) 으로 이동하고, 인사동과 삼청동을 두루 걸어다니는 코스!!

지우가 아직 하루종일 걸어다니기엔 좀 무리일듯 하고, 이제 무거워서 안고 다니기는 너무 힘들고,
좀 불편하지만 유모차도 끌고 갔지.
그러다 보니 한명은 지우손잡고, 한명은 카메라에 유모차 끌고 다니고.... 으흑~~

오랫만에 너무 많이 걸어 발바닥도 아푸고, (하필이면, 밑창얇은 신발 신고 와서리 ㅠㅠ)
좁은 길에 온통 사람들에 치여 피곤하고..... 으휴~~
정말 사람 구경 온건지, 나들이 온건지...
삼청동 좁디좁은 길엔 사람끼리도 병목현상에 골목까지 차 들어오지~~ 으미~

잠깐 사진 보고~

인사동 구경 = 사람 구경

여전히 붐비는~

너무 인사동틱한~

인생사 팽이처럼~

엔틱한 멋진 오토바이도~

인사동에서 와인마신게 언제더라~

언젠가 인사동과 삼청동 간판만 다 찍어보고 싶어용~

휴우~ 한박자 쉬고~

길가에 이쁜 꽃도 보고~

인사동과 너무 어울리는~

색감조정은 괜히 했나? 흠~

괜히 이런것도 찍어보고~

가족사진이 빠지면 안되죠~



그래도, 오랫만에 인사동, 삼청동 좋았다는~~~ ^^
지우가 잠든 타이밍이 안좋아서, 카페에 앉아 느긋하게 놀지 못했다는 게 좀 아쉽고, 오래전에 잘 가던 버섯매운탕집(양많고,맛난)이 사라졌다는 것도 아쉽고...

좀더 자주 놀러오고 싶네..



첫 서울 상경할때의 그 인사동에 대한 기대감과 상상은 없어진지 오래되었지만,
그냥 맘이 편안해지는 동네잖아...

날 좋아지면, 또 오자구~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전분재원  (10) 2009.07.29
양수리 다산정약용 유적지  (10) 2009.07.21
인사동 나들이  (4) 2009.04.03
옥토끼우주센터를 체험하다  (5) 2009.03.09
반년만에 제주여행 사진 정리하다~  (4) 2009.02.24
하이원에 보드타고 있는중!!  (2) 2008.12.19
Posted by 달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4.03 12:58 신고 도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촌사람인가봐요 사람 많은데 가면 공기가 안좋아서 머리아퍼.. ^^;;

  2. 2009.04.08 22:31 신고 마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사진 센스있어요. ^^

티스토리 툴바